티스토리 뷰
지난 5월 새로운 아이패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아이패드를 출시한 지 약 1년 반 만에 새로운 아이패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미 공개된 아이패드 정보를 검토한다면 출시 후 구매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저는 이번 아이패드 구매를 하신다면 에어를 구매하시라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보시죠.
이전 6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비교하는 이유가 궁금하실 텐데요. 같은 세대의 프로와 에어는 비교가 힘들 정도로 여러 사양들이 프로 모델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 모델도 충분한 기능을 다 하는 모델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왠지 더 좋은 모델이 나와 있는데 아래 모델을 구매하는 것은 쉽지가 않죠? 지난 6세대 프로 모델을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나온 에어 모델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화면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11인치와 13인치 모델이 동시에 출고되었습니다. 지난 세대에서 프로는 13인치로 출시되었고 에어는 11인치로만 출시되어 모든 사양과 스펙은 에어 모델로 만족을 하였지만 화면사이즈가 아쉬웠다면 이번 아이패드 에어 13인치를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프로모델과 사이즈 규격은 동일하고 XDR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충분한 밝기를 자랑하는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면서 11인치와 13인치로 구분하여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프로모델에서 제공하던 트루톤과 반사 방지 코팅까지 그대로 적용되어 기존 프로 아이패드와 동일한 사양으로 출시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칩셋
칩셋도 기존 프로 6세대와 동일한 M2 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8 코어 CPU와 10 코어 GPU도 동일한 사양으로 출시되었으며 16 코어 뉴럴 엔진인 AI 반응형 엔진 또한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존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이미 M1 칩셋만으로도 엄청난 속도와 최적화를 경험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에어 모델의 M2 칩은 아마 더욱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가격
아이패드 6세대 모델은 11인치 899,000원부터 시작하고, 13인치 1,19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기존 프로 6세대 모델의 출고 시작가는 1,729,000 원부터였습니다. 현재 출시된 지 1년이 넘어 가격이 조금 떨어졌지만 아직 150만 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13인치 새로운 에어 모델을 구매한다면 거의 동일한 스펙의 프로모델을 30만 원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입니다.
저장 용량
5세대 에어 모델 출시 후 사람들이 가장 고민했던 부분 중 하나가 저장 용량이었습니다. 프로 모델처럼 대용량 작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64GB는 너무 작은 저장 용량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다고 256GB까지는 굳이 필요가 없을 것 같고 그런 고민을 많이들 하셨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6세대는 저장 용량이 128GB부터 시작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장 용량이 128GB인 것 같습니다.
크기와 무게
크기가 13인치로 동일하게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프로 6세대 모델보다 두께는 0.3mm 출어 들어 6.1mm로 출시되었습니다. 무게 또한 6세대 프로모델과 비교하였을 때 와이파이 모델은 65g 줄어들어 617g이고, 셀룰러 모델은 618g으로 66g 줄어들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 지원
애플 펜슬이 프로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펜슬 2세대보다 기능을 더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사용감을 높인 것이 장점인 애플 펜슬 프로는 이전 세대 프로와 에어모델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애플 펜슬을 사용해 보실 분들에게도 기존 프로 모델보다는 이번 에어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모델과 기존 프로 모델 6세대를 함께 보았습니다. 맥북 에어나 기존 프로 모델 구매를 고민하셨던 분들은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 에어 모델을 구매하는 것을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